본문 바로가기
힐링 타임

광화문 김치찌개 맛집 - 광화문집 (feat. 이열치열)

by 몽몽언니 2020. 8. 16.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 입니다.

긴 장마가 지나고 오랜만에 햇살이 비췄던 오늘

간만에 기분이 너무 좋아서 광화문을 나가보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조금 걱정이 되긴 했지만,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잘 챙기고 나들이를 나왔죠.

오랜만에 보는 햇볕이라 눈도 부시고

너무 덥기도 했지만,

그래도 이런 햇볕이 너무 감사한 하루였습니다.

오늘 제가 선택한 메뉴는

김.치.찌.개

주말에 무슨 김치찌개냐고 하실 수 있겠지만,

제가 근무하고 있는 곳에서는

맛있는 김치찌개가 없어서

먹은지가 너무 오래되었더라고요 ㅠㅜ

그래서 오랜만에 김치찌개가 너무 생각나서

광화문 김치찌개 맛집으로 향했습니다.

여기가 진짜 광화문집

외관부터 느껴지는 포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맛집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메뉴는 심플합니다.

김치찌개, 제육볶음이 메인이고

계란말이와 생두부가 사이드로 있네요.

저는 2명이라서 김치찌개 2인분과

빠지면 서운한 계란말이를 시켰습니다.

아주 빠르게 나왔습니다.

아 맛있겠다...

밑반찬들

저는 개인적으로 저 고추와 호박을 같이 조린 반찬이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저 간장은 왜 주셨나 싶었는데

여기는 계란말이를 케첩이 아닌

간장을 찍어서 먹는다고 합니다.

불이 세서 그런지 금방 끓었어요.

간장 찍어먹는 계란말이

계란말이까지 나왔으니

이제 먹자~~

뜨거운 국물에 열기까지

정말 먹는 내내 땀이 났지만,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ㅠㅜ

아 여기 에어컨과 선풍기 다 있어요~

매운 것 먹어서 더웠던 것 뿐 ㅎㅎ

제가 김치찌개를 좋아해서

동네별로 맛집을 찍어놓는데

여기 광화문집은 손가락 안에 꼽는 맛이었습니다.

앞으로 너무 자주 올 것 같아요~

더운 여름날 이열치열 느끼시고 싶을 때

<광화문집> 강추합니다~

<광화문역 8번출구 도보 5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