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성장 방법

나를 얼마나 사랑하세요? - 나를 찾아서

by 몽몽언니 2020. 8. 25.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제목이 너무 심리학 냄새가 많이 나서 ㅎㅎ

포스팅하는데 조금 부담스러운 감이 없잖아 있지만,

자기애가 아주 강하다고 믿는 몽몽언니로써!

한번 포스팅을 써보겠습니다.

© bartlarueeppler, 출처 Unsplash

저는 정말 저를 사랑합니다.

그래서 자기 관리도 엄청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자기 관리의 기본인 체중관리부터

건강한 몸을 위해 운동과 영양제도 챙겨 먹고요.

거기에 추가로 자기 계발까지도!

책을 읽고, 내가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서는 강의도 듣고

커리어를 위해서 학교도 다시 가는 결정까지 하면서

저는 나를 위해서 이렇게 자기 관리와 자기 계발을

아주 아주 열심히 하고 있다고 자신감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자기 관리와 자기 계발이

정말 나를 위해서

내가 좋아서

내가 하고 싶어서 했던 것이었을까요?

저는 정말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자기 관리도 엄청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자기 관리의 기본인 체중관리부터

건강한 몸을 위해 운동과 영양제도 챙겨 먹고요.

거기에 추가로 자기 계발까지도!

책을 읽고, 내가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서는 강의도 듣고

커리어를 위해서 학교도 다시 가는 결정까지 하면서

저는 나를 위해서 이렇게 자기 관리와 자기 계발을

아주 아주 열심히 하고 있다고 자신감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무언가 이상하지 않으세요?

첫 문장만 바꾸었을 뿐인데

이렇게 받아들이는 것은 달라질 수 있는지…

맞습니다.

저는 두 번째 사람이었어요.

저는 제가 저를 사랑해서 그렇게

나를 위해 시간을 쓰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사람의 시선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이는지가 중요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잘 보여지고 싶어서

그렇게 나를 만들었던 것이었습니다.

정말 효과가 있기는 했었어요.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너무나도 관리도 잘하고

자기 계발도 스스로 하니까

칭찬도 해주시는 분들도 많았고요.

그런데 그것들이

정말 내가 하고 싶었던 것들이 아니라는 것을

오랜 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깨닿게 되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내가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니

정말 생각이 잘 나지 않는 것이었어요…

사실 지금도 잘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ㅠㅜ

저는 저를 정말 사랑한다고 생각했는데

나를 모르고 어떻게 나를 사랑할 수 있겠어요…

그래서 지금은 나를 정말 사랑하기 위해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서부터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그 동안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위해서 살아왔기 때문에

단 시간 내에 찾아지지는 않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정말 나를 사랑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시간이라고 생각하고요.

가끔씩 나의 행동들을 돌아보면서

내가 정말 괜찮은지,

그 행동에 나의 마음은 어땠는지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나를 찾아보려고 합니다.

그래야 나를 진정 사랑할 수 있고요.

그리고 추가로

나를 사랑할 줄 알아야

다른 사람도 사랑할 줄 아는 것 아니겠어요? ^^

진정한 나를 찾아

진정한 나를 사랑할 수 있도록

그런 진정한 사랑을

다른 사람과도 함께 할 수 있도록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나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나요?

https://mmdream.tistory.com/18

 

© sharonmccutcheon, 출처 Unsplash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