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성장 방법

여러분들 주변에는 어떤 사람들이 많이 있나요? (feat. 좋은 기운 놓치지 않기)

by 몽몽언니 2020. 8. 22.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어렸을 때 저희 엄마가 항상 하시던 말씀이 있습니다.

“좋은 친구를 만나야 한다.”

 

저는 그럼 되려 엄마에게 이렇게 다시 물었죠.

“좋은 친구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이 때 저희 엄마는 저에게 구체적인 설명을 잘 해주시기 못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엄마가 무엇인지 알고는 계셨지만

그것을 어떻게 표현해서 저에게 알려줘야할지 잘 모르셔서

아무 말씀을 못하셨던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저는 저에게 좋은 친구는

“제가 좋아하는 친구”입니다.

 

그것도 아주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친구가 좋은 친구이지요.

 

하지만 30년 넘게 다양한 친구를 만나면서 제가 느낀 것은

"좋은 기운을 가진 친구"가 옆에 있을 때에

나에게도 좋은 기운이 많이 들어온다는 것입니다.

 

지난 포스트에도 제가 언급했던 적이 있는데요.

저는 다혈질 성향이 있어서

조금 저에게 거슬리는 상황이나 이야기가 있으면

화나 짜증을 쉽게 잘 내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데 대학교를 다니면서 새로운 친구를 만나게 되었는데요.

어떤 일이 있어도

“그럴 수도 있지~” “다음엔 잘 될꺼야~” “다 잘 될거 같아~”

이렇게 생각하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생각이 없다.. 라고 생각했었는데요.

그 친구의 말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결과가 나쁘지 않고

운 좋은 일들도 종종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사람이 옆에 있어서 그런지

저도 모르게 “그럴수도 있지~”

이런 말을 하면서 좋게 생각하려고 하고 있었죠.

그러면서 저도 조금씩 변화를 하기 시작했고요.

 

 

 

그렇다면 반대로 생각해 봅시다.

그 때 제 주위에 저랑 똑같이

불같이 화를 내고, 무언가 있으면 더 짜증내고

그런 사람이 옆에 있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저도 덩달아 짜증과 화를 더 내면서

화 시너지가 나지 않았을까요?

 

그럴 때 결과는 어땠을까요?

과연 좋은 결과가 있었을까요?

운 좋은 일들이 생겼을까요?

 

제 생각에는 운 좋은 일들이 생기려고 하다가도

도망을 가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좋은 기운을 가지고 있으려면

내가 긍정적인 마음과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변에도 그런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나의 좋은 기운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시라도 나의 좋은 기운이 상대방의 부정적인 기운보다 세다면

그 상대방의 기운을 좋은 기운으로 바꿀 수 있기도 할 텐데요.

대부분 부정적인 기운이 센 경우가 확률적으로 많기 때문에

나의 좋은 기운을 지키고 빼앗기지 않으려면

좋은 기운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기운을 가진 사람들을 어떻게 찾냐고요?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하는 사람들을 찾으면 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긍정정인 말>

  • 고마워
  • 행복해
  • 감사해
  • 괜찮아
  • 잘 될거야
  • 그럴 수 있어

어떻게 보면 위 단어들이 오글거리고 생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은연중에 저런 단어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그런 사람들이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긍정적인 기운, 바로 좋은 기운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죠.

 

감사하는 마음,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면서

열심히 모아온 나의 좋은 기운을

좋은 기운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모아서

더욱 좋은 기운으로 시너지를 내어

좋은 일들만 가득 가득 하기를 바래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좋은 기운은 모두 나에게로 - 끌어당김의 법칙 1. 감사하기 (100일 챌린지)

 

좋은 기운은 모두 나에게로 - 끌어당김의 법칙 1. 감사하기 (100일 챌린지)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 입니다. ​ ​ 요즘 주변을 보면 좋은 소식들이 잘 안 들려옵니다. 확실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영향이 크다보니 TV를 보아도, 기사들�

mmdream.tistory.com

좋은 기운은 모두 나에게로 - 끌어당김의 법칙 2. 긍정적인 상상

 

좋은 기운은 모두 나에게로 - 끌어당김의 법칙 2. 긍정적인 상상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 입니다. ​ ​ 여러분들은 아침에 눈의 뜨고 출근 준비를 할 때 무슨 생각을 하시나요? ​ 오늘도 꽉 찬 지하철 땀 냄새가 진동하는 버��

mmdrea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