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성장 방법

[추천 도서] 돈의 진리 - 사이토 히토리

by 몽몽언니 2020. 8. 2.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이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른이 되었다는 것은 언제 실감하게 되셨나요?

개인마다 경험에 따라서 실감한 때가 다르겠지만

저는 돈 걱정을 하기 시작했을 때..

그 때 어른이 되었다고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어렸을 때에는 (대학시절을 포함해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용돈을 벌기는 했지만,

돈 걱정은 안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회사에 입사해서 월급을 받으며

아르바이트를 할 때보다 돈을 더 많이 벌고

돈 걱정을 더 안했었고요.

하지만 월급을 분명 더 돈을 많이 벌게 되었는데

남은 돈은 별로 없고 이상하게 돈 걱정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 때가 앞으로의 나의 미래에 대해서..

결혼과 은퇴 후 나의 생활에 대해서 고민하기 시작한 때였어요.

그 때 저는 내가 어른이 되었구나.. 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돈”이라는 것은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것이지만,

세상에서 비춰지는 “돈”이란 아이는 마냥 좋은 면만 있지는 않습니다.

돈이 많으면 욕심이 많은 것 같고, 나쁜 일을 저지를 것 같고, 남을 위할 것 같지도 않고요..

하지만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돈이 아주 중요합니다.

많은 때 불행할 확률보다 없을 때 불행할 확률이 아주 훨씬 높으니까요.

그래서 이번에 소개드리고자 하는 책은

사이트 히토리 작가의 “돈의 진리” 라는 책입니다.

 

 

돈의 진리

저자 : 사이토 히토리

출판 : 알에이치코리아

발매 : 2019.06.12.

 

이 책은 사이토 히토리가 돈에 관한 성질과 본질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책으로

돈을 바라보는 우리의 자세와 행동, 마음가짐에 대해서 쓰여져 있습니다.

중간 중간 “신”에 관한 이야기를 하지만 이것은 특정 종교적 의미가 아니고 신을 믿으라는 것도 아니니

이 부분은 이해하면서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1장. 부자처럼 돈을 대하는 방법

2장. 돈이 들어오지 않는 사람들의 공통점

3장. 눈 앞에 닥친 문제가 주는 좋은 신호들

4장. 성공에 대한 믿음

5장. 운이 좋다고 믿으면 더 좋아지는 운


책의 1장과 2장에서는 부자처럼 돈을 대하는 방법과

돈이 들어오지 않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이야기 하면서

돈을 대하는 자세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닥친 일을 고난이라고 생각하느냐,
아니면 자신이 성장하기 위한 계단이라고 생각하느냐에 따라
인생 자체를 받아들이는 마음 자세도, 그리고 음미하는 방법도 확연히 달라진다.

'돈의 진리' 중에서

부자들은 이 고난을 계단이라고 생각하면서, 그 계단을 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그냥 고난이라고 생각하면 아무 것도 하기 싫고, 그냥 주저 앉고 싶은데

그것을 계단이라고 생각하면 나의 행동도 달라지고 그에 따라 결과도 달라지게 되겠지요..

정말 이 부분은 저도 잘 못하는 부분이라 더 마음에 와 닿았던 구절이었습니다.

돈을 모을 때는 이렇게 인내가 필요하지만,

그 모은 돈을 축내지 않고 늘리기 위한 지혜도 필요합니다.

정말 매력적인 투자처를 찾을 수 있는 눈을 만들기 위해 실력을 쌓고 노력을 해야겠죠..

주변에 자문을 구할 수도 있겠지만, 내가 알지 못하는 투자는 투자가 아닌 투기입니다.

내가 직접 시도하는 것이 훨씬 빠르고 확실하며 큰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렇게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용기를 가지고 행동할 때

“단순한 지식”이 “쓸모 있는 지혜”로 바뀌는 것이고요.

돈도 따라오는 것이고요.

반면 돈이 들어오지 않는 사람들은 일을 하기 싫어합니다.

일하기 싫어하는 태도가 돈을 적으로 만들고 돈의 흐름도 만들지 못하죠.

돈을 받아들이려면 돈에 대한 편견을 몰아내고 다른사람이 행복해지기를 바래야 합니다.

부유해지기 위해서는 우선 내 마음을 풍요롭게 해야합니다.


이런 자세들로 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게 되면

이제 돈이 들어오는 신호를 파악해서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3장에서는 눈 앞에 닥친 문제가 나에게 어떤 좋은 영향을 주는지,

4장과 5장에서는 그에 대한 믿음과 운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마무리 합니다.

문제는 항상 일어나며 나에게 필요하기 때문에 일어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한 걸음 내딛기 위해서 필요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것입니다.

정말 이런 때는 머리로는 이해가 되지만 행동으로 나아가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저도 정말 어려운 부분이 그것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걸음 내딛어야 합니다.

그리고 변화에 대해서도 받아들이고 가치관도 맞춰서 변해야 합니다.

시대의 변화는 신이 주는 시련입니다.

'돈의 진리' 중에서

그리고 그 시련을 견디고 나면 성공할 수 있다고 믿으세요.

우리는 “인생이라는 이름의 게임” 속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게임을 잘 하려면 지혜를 쓰는 습관을 들이며 성공에 대한 확신을 가지세요.

여기에 운까지 더해서 돈을 끌어당기시기 바랍니다.

나는 ‘운이 좋다’고 생각하고 ‘부자가 될 거야’ 하고 마음 먹으면

운기가 높아지는데다 가속의 법칙까지 작용해 그 이상의 돈을 모으게 됩니다.


책의 내용은 돈을 바라보는 자세와 그 돈을 나와 친해지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했지만,

읽다보면 이것이 돈 이야기가 아닌 삶에 대한 태도에 대한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고난 아닌 고난이 자주 닥치게 됩니다.

그런 일들이 있을 때 그것을 계단이라고 생각하고 넘어 서게 되면

그 뒤에 돈이 따라오게 되는 것이죠..

지금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친구들도 그렇고,

저 처럼 회사를 다니면서 이직이나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도 그렇고

두려움을 극복하고 한 걸음 나아가고요.

그것을 성공할 수 있다고 믿고, 운을 더하면

돈을 끌어당기는 마법이 우리에게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시대가 점점 빨리 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 변화는 우리에게 주는 좋은 신호라고 믿고

용기를 내고 지혜를 쓰면서 현명한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책 두께도 짧고 이야기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읽는데 부담이 많이 없는 책입니다.

불안하고 내 마음을 잡기 어려운 때 읽기 너무 좋은 책이니

한번 같이 읽어 보세요~

다음에도 좋은 책 소개드리겠습니다~

© alexandermils, 출처 Unsplash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