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성장 방법

독서.. 책.. 언제 마지막으로 읽으셨나요?

by 몽몽언니 2020. 8. 3.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저는 IT회사를 다니고 있지만, SNS를 하지 않는 사람이었습니다.

정말 “아날로그”적인 인간이었죠 ㅎㅎ

카메라도 필름 카메라를 더 좋아하고,

노트북/태블릿 보다 공책을 더 좋아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점점 블로그를 포함해서 SNS 채널이 많아지고

거기에 있는 컨텐츠들이 많아지면서 “눈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 고거 정말 잼있더라구요~

내가 직접 참여하지는 않지만 눈팅으로 간접적으로 참여하는데 어찌나 잼있던지 ㅎㅎ

그런 재미에 푹 빠지면서 언젠가 저는 책을 보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그렇다고 제가 평소에도 책을 완전 열심히 보는 타입은 아니었습니다 ㅎㅎ

그래도 한창 볼 때에는 한달에 2권씩은 봤었는데요. (장르 모두 포함해서요)

스마트폰과 함께 블로그, 유튜브 등을 매일 보면서

점점 나도 모르게 책을 멀리하게 된 것 같습니다.

책…

정말 어렸을 때 엄마가 하도 읽으라고 해서 읽지 않았던… ㅎㅎ

그런거 있자나요.

누가 하라고 하면 더 하기 싫은거 ㅋㅋㅋ

그래서 제가 책을 그냥 의식적으로 멀리한 것도

없잖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온라인상에서 떠도는 컨텐츠들과 즐기던 와중에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 내가.. 어제 어떤 것을 봤더라...?? "

그냥 무의식적으로 손가락을 돌리면서 봤던 컨텐츠들의 내용이

잘 기억이 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나도 모르게 화려한 그래픽들을 보면서

눈은 정신 없이 바쁘고 무언가 화려해서

뇌도 받아들이는데 힘을 쓰고 있는데

정작 내 뇌에 남는 것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책을 읽어보자..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어려웠습니다.

책 읽을 시간도 없고, 책을 들고 다니기도 무겁고..

그래서 처음에 시작한 것은 e-book(이북)이었어요.

제가 8~9년 전에 처음 봤던 e-book은 별도 태블릿 장비도 필요하고, 가독성도 좋지 않고

e-book으로 만들어진 책 조차도 많이 없어서 한계가 있었는데

지금 보니 출간하면 e-book도 같이 출간하는 책도 많고

너무나도 다양한 책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 중에 사람들이 많이 읽는다는 자기계발서를 한권 선택했습니다.

사실 저는 내가 잘난거도 없지만, 자기계발서는 다 거기서 거기이고

내가 아는거, 남들 다 아는 것 정리해 놓은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주옥같은 글이 많은 책들이 많더라고요.

그리고 알고 있더라도 읽으면서 다시 되새기는 시간,

나를 다시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고요.

특히, 회사 생활을 하면서 슬럼프가 온다던가

취업 준비를 하면서 포기하고 싶어질 때

이런 책들을 보면서 나의 방향을 잡고 신념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경험을 한 사람들을 통해서 통찰력도 얻을 수 있고요.

그런 경험과 통찰력을 배우는 데에 있어서

책은 정말 그 어떤 강의보다도 저렴한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강의 내용이 나쁘냐, 절대 아니지요.

내가 꾸준히 나의 삶의 방향을 잃지 않고, 중심을 잡고 나가는데에 있어서

책은 정말 좋은 동반자이자, 친구이자, 스승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요즘 해야할 것들도 많고, 사회 분위기도 어수선하지만

그런 것에 휘둘리지 않고 나의 방향을 잡고 나아가기 위해서

오늘 책 한권 어떠실까요?

비도 많이 오고 습해서 짜증과 불쾌지수는 높아지지만

이런 때 커피 한잔과 함께 조금의 여유를 가지고

책과 함께하는 시간 가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앞으로 제 블로그에도 제가 읽고 좋았던 책들을 소개시켜드릴께요.

이렇게 책과 함께 한 걸음 더 같이 성장하면 좋겠습니다~

© jmuniz, 출처 Unsplash

댓글